아주 오랜만에 사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화상인데 입이 별로 닮았네요 ㅎㅎ 요즘 그림도 많이 안 그리고 캐릭터 모델링을 게을리 했더니 

형태를 보는 눈이 많이 죽어 있었나 봅니다. 2013년 부터는 캐릭터 모델링도 자주 해야겠습니다. 

30일 낮부터 시작해서 1일 아침까지 했으니 일 년이 걸렸네요.

Zbrush에서 베이스 메쉬만들고 TOPOGUN에서 다시 베이스메쉬 정리하고 MAYA에서 베이스 메쉬를 다시 다듬고  MUDBOX에서 디테일추가하고  텍스쳐는 머드박스와 포토샵을 사용했습니다.머리카락은 마야에있는 기본헤어를 사용했는데 눈썹 정리가 잘 안되네요. 랜더링은 Mentalray로 했습니다. 적어 놓고 보니 작업과정이 굉장히 거창하네요.  새해부터는 다양한 작업을 좀 더 해야겠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