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yant Park, late Apr 2009 - 21
Bryant Park, late Apr 2009 - 21 by Ed Yourdon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PC에서는 보고 싶은 영화가 있으면 웹하드에서 영화를 다운받든 토렌트로 받든 경로가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인터넷 환경의 특성상 AtiveX가 깔리지 않는 맥에서는 그 방법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웹하드는 AtiveX를 필수로 설치해야 하며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화다운로드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2009년까지는 폴더플러스가 맥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웹하드를 운영하다가 허접한 티플이라는 웹하드와 합쳐지면서 더 이상 맥에서 웹하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속속 맥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웹하드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웹하드 이용                                                                                                                      



1. 곰티비 -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영화와 드라마, 연예프로그램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영화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컨텐츠도 있습니다.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들은 정액제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불법컨텐츠 이용에 찜찜한 분이시라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하지만 유틸리티나 게임 등의 자료는 구할 수 없는 것이 단점 입니다. 그리고 영화 배급사에 따라 곰티비에서 제공하지 않는 영화가 간혹있습니다. 


2. 4G디스크 - 작년에 공디스크라는 이름이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올해(2012년) 5월에 사이트와 이름을 개편하여 현재는 4G디스크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시작 일 년도 안돼서 이름을 바꾸고 허접한 로고와 함께 다시 시작하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전 상당히 찜찜합니다.) AtiveX를 사용하지 않고 Abobe Air를 기반으로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후에 이용 할 수 있어 맥이나 리눅스 등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가장 경쟁력있는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iOS기기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에서 모두 접속이 가능합니다. 맥 사용자에게 가장 반가운 서비스는 파일공유 메뉴에 MAC 메뉴가 별도로 있어 맥에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번호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몇몇 서비스는 이용에 제한)


3. 디노 파일 - 올해(2012) 7월 경에 사이트 전체 리뉴얼을 통해서 4G디스크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리뉴얼이 어떻게 진행될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현제 베타서비스를 실행 중입니다. 검색을 통해서는 분명 디노파일 서비스를 이용한 분이 있다고 나오는데 현재 가입하려고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만 14세 미만이라 가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무시하고 가입하기를 눌러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조금더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면 그때 다시 시도해 봐야하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지긋지긋하게 클릭과 설치를 요구하는 AtiveX가 사라져서 이런 웹하드업체 몇 개 생겼다고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듯한 기분이 안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토렌트 사용                                                                                                                      

다음은 맥에서 토렌트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블로그에서 토렌트 사용법에 대해서 친절히 소개를 해 놓았기 때문에 전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만 이용해서 토렌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검색은 구글, 토렌트다운은 오페라

 전 토렌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다른 카페나 사이트에 가입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구글을 통해서만 토렌트를 찾고 있으며 가끔 Fiiefox의 익스텐션 기능 중에 토렌트 파인더 툴바를 이용해서 검색을 합니다.(공식홈페이지)

대표적인 웹브라우저 윈도우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사파리, 파이어 폭스 말고 웹브라우저 점유율 조사를 잘 보면 조금은 생소한 웹브라우져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오페라입니다. 다른 웹브라우져와 마찬가지로 설치는 무료이며 인터페이스나 웹서핑을 하는데 전혀 무리는 없습니다. 전 이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토렌트 다운로더로만 사용을 합니다만 웹브라우저 점유율에서 꾸준하게 모습을 나타내는 것을 보면 이 브라우져만의 매력이 있는 것이겠지요.





1. Opera를 App Store나 검색을 통해서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2. 토렌트파일을 검색을 통해서 다운 받고 토렌트 파일을 선택하고 Command + I를 눌러 Get Info창을 열어 줍니다. 정보창에 Open With를 Opera로 변경하고 토렌트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오페라가 시작됩니다. 이 작업은 한 번만 해주면 다음부터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고 더블클릭하면 곧바로 오페라가 실행됩니다.


3. 토렌트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오페라를 실행하면 저장할 것인지 열기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창이 뜹니다. 이때 Open을 눌러 줘야합니다.



4. 이번에는 다운로드 경로를 묻습니다. 경로를 지정한 후에 Yes를 눌러주면 다운로드탭이 뜨면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5. 일시정지 기능과 삭제 기능이 있으며 아주 오레 전에 p2p프로그램 사용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밖의 토렌트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다른 블로거들의 글

http://naturis.tistory.com/776

http://blackturtle.tistory.com/711487

http://zhenshuai.egloos.com/541480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